고현정 SBS 드라마 <사마귀> 줄거리 & 원작 정보
배우 고현정이 주연을 맡은 2025년 7월 SBS 새 금토드라마 <사마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장르: 범죄, 스릴러, 미스터리
- 국가: 한국
- 감독: 변영주
- 출연진:고현정, 장동윤, 조성하, 이엘, 장보라 외
- 개봉일: 2025년 7월 4일
한 여인이 오래전 연쇄살인법으로 수감된 가운데, 누군가 그녀를 모방한 연쇄 살인을 시작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경찰이 모방 살인을 해결하기 위해 과거 연쇄살인범이었던 정이신(고현정)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이신은 제안을 받아들이는 조건으로 자신의 아들 차수열(장도윤)이 경찰이 수사를 담당할 것을 요구하며 긴장감 넘치는 모자 관계가 보여줄 것으로 예상 됩니다. 차수열은 어머니의 범죄로 인해 평생 고통 받아왔는데, 복잡한 감정 속에서 어머니와의 공조 수사를 시작해야 하니까요.
영화 <화차>와 드라마 <백설공주에게 죽음을>으로 유명한 변영주 감독이 연출을 맡아 기대를 더합니다. 최근 몇년 동안 영화 프로그램에서 패널로만 나오셔서, 연출 소식이 반갑게 느껴지네요! 2월까지 촬영 한다고 하니 아직 포스터나 공식 이미지는 없는 것 같습니다.
원작 <La Mante>
프랑스 원작은 2017년 9월 프랑스 TF1 방송사에서 6부작으로 방영된 작품이라고 합니다. 드라마는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었으나 현재 상세 정보 페이지만 있고 영상으로 접속이 안되네요. 주인공인 여성 살인마가 감옥에서 복역 중에 모방 연쇄 살인 사건이 발생하고, 경찰이 주인공에게 도움을 요청하지만 아들과만 접촉할 수 있다는 요구를 하는데요 사건이 진행되면서 범인의 정체와 범행 동기를 둘러싼 진실이 드러나며 예상치 못한 반전과 긴장감을 주었다고 합니다. 다소 잔혹하기까지 했다고 하는데... 방영 당시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호평을 받은 작품이라고 합니다.
고현정의 복귀와 건강 회복
고현정은 최근 건강상의 이유로 수술을 받았으나, 빠르게 회복하여 <사마귀> 촬영에 합류했습니다. 그녀는 자신의 SNS를 통해 걱정해주셔서 감사하다는 인사를 드리며 팬들과 동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현했습니다. 인스타그램 사진을 보니 요정재형에 나왔을 때보다 훨씬 얼굴이 홀쭉해진 모습이네요. 모두 아프지 않고 건강했으면 좋겠어요. ㅠㅠ
범죄 스릴러를 좋아하는 저로서는 어떤 작품이 나올지 너무나도 기대가 되네요.
특히 건강을 회복하고 연기에 복귀한 고현정의 새로운 변신이 주목됩니다! 하반기에 드라마 후기도 남겨볼게요 😊😊